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영화 아바타 1, 2 개봉일, 출연진 간단요약

반응형

아바타2 물의 길

 

 

영화 아바타

영화 아바타 1편은 무려 제임스 카멜론 감독이 맡았습니다. 이 감독이 얼마나 대단하냐면 영화 터미네이터, 타이타닉, 아바타 시리즈를 만든 영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영화기술에 신경을 각별히 더 쓰는데요. 그중에서 CG와 영화의 퀄리티를 대단히 신경 쓰며 수많은 명작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아바타 1은 한국에서 2009년 12월 17일에 개봉하였고 미국은 하루 뒤인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2022)은 12월 14일에 한국에서 개봉하고 미국은 2일 뒤 16일에 개봉합니다.

아바타 1편의 최초 상영시간은 162분이었고 스페셜 에디션으로 170분, 컬렉터즈 확장판은 178분, 리마 이스터링은 166분으로 보았을 때 대유행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총 관관객 수는 14,003,138명으로 엄청난 관관객 수를 차지했습니다. 제작비는 총 2억 3700만 달러로 환화로 환산하면 약 3076억 2600만 원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벌어들인 이익입니다. 약 28억 3367만 달러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3조 6천8척 억의 이익을 얻어 제작비의 대략 10배를 벌어 어마어마한 이득을 보았습니다. 이번 아바타: 물의 길은 제작비가 3억 5000달러인데 이번엔 이익이 얼마가 되어 돌아올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영화 아바타 출연진

영화 아바타의 출연진 중 인간은 제이크 설리- 샘 워딩턴, 마일스 쿼러치- 스티븐 랭, 트루디 차콘- 미셸 로드리게스, 그레이스 오거스틴- 시고니 위버, 놈 스펠먼- 조엘 데이비드 무어, 맥스 파텔- 딜립 라오, 파커 셀프리지- 조반니 리비시, 라일 웨인플릿- 맷 제랄드입니다.

 

제이크 설리는 아바타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고 있고 원래 퇴역군인이었으나 하반신에 마비가 와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아바타로 살고 있습니다. 아바타 출연진에서 나비 역은 네이티리- 조 샐다나, 쯔테이- 라즈 알론소, 에이 투칸- 웨스 스투디, 마아트-CCH 파운더 가 있습니다. 나비 역 중 주인공은 네이티리입니다. 네이티리는 오마타 키야 부족으로 부족장의 딸로서 차기 지도자가 예정되었습니다. 계시로 인하여 제이크를 가르쳐주며 서로 연인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쯤 아버지의 활로 쿼리치 대령을 죽였습니다. 

 

영화 아바타 줄거리

제이크 설리는 어느 날 형의 사망 소식을 듣게 됩니다. 제이크는 형을 대신하여 아바타를 조정을 맡기로 합니다. 제이크는 6년이 지나고 판도라 행성에 도착하여 교육을 받으며 임무를 받게 됩니다. 제이크는 다리를 몇십 년 동안 못쓰는 상태에서 아타바로 링크를 하니 하늘을 날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낍니다. 그리고 아바타의 몸으로 밤을 맞이하자 인간의 몸으로 돌아옵니다. 마일스 대령은 나비 족의 정보를 가져오라는 임무를 내립니다.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처음 보는 생명체에게 쫓기고 물리고 도망가고를 반복하다 네이티리를 만나 목숨을 구합니다. 네이티리는 제이크가 흰나비에게 둘러싸이자  에이와의 계시를 받은 거라며 자신의 어머니인 차히크에게 말합니다. 차히크는 네이티리에게 제이크를 가르쳐주라고 말합니다. 밤이 되어 몸이 돌아온 제이크는 나비족이 사는 큰 나무 지하에 언옵테늄을 채취하기 위해 제이크에게 새로운 미션을 줍니다. 네이트리에게 교감과 언어생활방식을 배웁니다. 나비족이 되기 위해선 자신의 아크란을 길들여야 됩니다. 제이크는 고생 끝에 아크란을 길들이게 됩니다. 네이티리에게서 하나의 전설을 듣게 됩니다. 그 전설은 토루크를 길들인 아바타가 토루크 막토라 불리고 다수의 부족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나비족의 시험을 통과한 제이크는 여자를 선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제이크는 망설임 없이 네이티리를 선택합니다. 다음날 군인들이 나비족의 주거지를 쑥대밭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를 본 제이크는 나비족에게 모든 사실을 말하여는 순간 군인들이 제이크와 아바타의 링크를 끊어버립니다. 제이크는 마지막 기회를 달라며 나비족을 이동시켜보겠다고 말합니다. 제이크는 솔직히 나비족에게 접근한 이유를 말합니다. 하지만 나비족은 제이크와 그레이스 박사를 속박시키고 인간들과 싸우게 됩니다. 하지만 인간의 병기 앞에서는 나비족은 너무나도 취약했습니다. 제이크는 전설로만 전해지는 토루크를 길들여 토루크 막토가 되어 다시 나비족의 신뢰를 되찾았습니다. 그리고 에이와에게 기도를 합니다. 제이크는 모든 부족들을 모아 인간들과 싸우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역부족이었습니다. 이때 판도라의 모든 생명체들이 인간과 맞서 싸우기 시작합니다. 이 상황은 마일스 대령에게 불리했기에 전투기에서 비상탈출을 합니다. 로봇에 탑승한 대령은 배신자 제이크 죽이기 위해 찾아갑니다. 그때 네이티리가 나타나 대령을 저지하지만 부족했습니다. 제이크가 나타나 대령과 싸웁니다. 이때를 틈타 네이티리가 대령에게 활을 맞혀 대령은 죽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이크는 아바타의 영혼을 완전히 이식시키며 아바타 1은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