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시즌1 줄거리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기본정보

 

2022년 11월 23일에 공개되었으며 8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은 MGM TELEVISION에서 하였고 제작에 기여한 사람은 팀 버튼입니다. 극본을 담당한 사람은 앨리 피드 골프와 마일스 밀러가 있습니다. 음악을 담당한 사람은 대니 엘프먼과 크리스 바콘이 있습니다. 원작은 아담스 패밀리이었고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를 각색하여 만들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시즌1 1화 줄거리 

웬즈데이의 장르는 미스터리, 범죄, 판타지, 코미디, 청소년물이며 시청등급은 15세 이상입니다. 웬즈데이에 대한 평가는 넷플릭스판 해리포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청자들의 반응은 좋았습니다. 웬즈데이는 총 8부작이며 1부작당 약 50분씩입니다. 지금부터 웬즈데이의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시즌1의 줄거리는 웬즈데이 아담스는 등장부터 독특하고 괴짜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예로 남동생 퍽슬리를 괴롭힌 남학생이 있는 수영장으로 가서 피라니아를 풀어 퍽슬리를 괴롭힌 주동자인 돌턴을 남성의 성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버립니다. 이 사건으로 웬즈데이 아담스는 살인미수의 혐의를 받게 되지만 인맥의 힘과 심리상담을 받는 조건으로 살인미수의 사건을 덮어버립니다. 대신 네버모어 학교에 전학을 가게 됩니다. 네버모어에 도착해 교장을 만납니다. 교장 라리사 윔스는 원래 학기 중에 전학은 받아주지 않지만 웬즈데이의 부모님 2분이 모두 네버모어출신이기에 특별히 전학을 받아줍니다. 기숙사를 오필리아 홀에 배정시켜줍니다. 오필리아 홀의 기숙사로 가니 이니드 싱클레어의 여자아이를 만나게 됩니다. 이니드 싱클레어는 늑대인간이지만 늑대인간으로 각성은 하지 못해 손톱 날만 겨우 세울 수 있습니다. 이니드는 웬즈데이가 싫어하는 유형의 밝고 활발한 sns를 좋아하는 그야말로 웬즈데이와 성향이 정반대이기 때문입니다. 네버모어는 뱀파이어, 늑대인간, 신화 속에 등장할법한 인물이 있는 괴짜들의 학교였습니다. 웬즈데이의 어머니 모티시아는 학교를 도망칠 생각을 하지 말라고 말하며 잘 적응해보라는 제스처와 지내다 보면 자신처럼 인생이 바뀌게 된다고 말해주며 반지를 웬즈데이에게 선물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웬즈데이의 부모는 몸은 없고 사람의 손 형체의 씽을 웬즈데이에게 비밀리에 보냅니다. 다음날 웬즈데이는 펜싱 수업반을 가서 사이렌족의 비앙카와 펜싱 대결을 합니다. 결과는 안타깝게도 웬즈데이가 1대 2로 비앙카에게 져버립니다. 웬즈데이는 학교를 지나 기숙사로 가던 중 머리 위에서 동상이 떨어져 다칠뻔하지만 제이비어 소프가 몸을 던져 그녀를 지킵니다. 알고 보니 제이비어는 어릴 적 웬즈데이와 친구였고 웬즈데이가 그를 구해준 적이 있어 그녀를 구해준 것이었습니다. 웬즈데이는 방에 들어가 자신의 취미인 소설을 쓰고 있었는데 씽이 들켜버리고 맙니다. 씽은 웬즈데이의 능력에 기가 눌려 그녀를 주인으로 선택합니다. 어느 날 네버모어 인근 숲에서 한 남성이 죽고 경찰은 네버모어와 관련 있다고 말합니다. 며칠 뒤 웬즈데이는 징계로 인해 심리상담을 받게 되지만 쉽게 마음을 주지 않고 탈출하여 길을 걷던 중 사과를 든 남성과 부딪쳐 웬즈데이는 환상을 보게 됩니다. 환상 속 남자는 목이 꺾여 죽어있었습니다. 커피숍에 들러 커피를 주문하려는데 커피 기계가 고장 나 커피를 먹을 수 없는 상황에 처합니다. 웬즈데이는 커피 기계를 고쳐줍니다. 타일러가 대가로 근무시간이 끝난 뒤 빌링턴까지 태워주겠다고 합니다. 웬즈데이는 이를 수락합니다. 잠시 뒤 자칭 순례자라 칭하는 평범한 학생들 3명이 웬즈데이를 둘러싸고 위협하는데 먼저 웬즈데이가 손을 써서 이들을 제압합니다. 이내 경찰이 들어오고 웬즈데이의 아버지가 살인범이라고 말하며 웬즈데이 1회가 끝이 납니다.


감상후기

드라마 웬즈데이는 감독 팀 버튼의 음침하면서도 유쾌하고 무엇보다 최고의 몰입감을 보여준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자 주인공인 웬즈데이의 사소한 표정 변화와 독특한 소재로 분위기를 살리며 인물 간의 갈등과 웬즈데이의 우정과 부모님과의 관계를 팀 버튼 방식으로 오묘하면서 기대되게 잘 제작한 것 같습니다. 각 캐릭터마다의 개성도 잘 살려냈습니다. 웬즈데이가 나오고 며칠 뒤에 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쉬지 않고 볼 정도로 몰입감도 좋고 다음 화가 기대되는 작품이었습니다. 막상 전부 보니 무언가 허전하고 허무 한 감이 있었지만 이것만큼의 흥 미러운 요소의 작품은 최근 찾기 어려워 웬즈데이를 추천합니다.  요즘 볼 게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넷플릭스에서 웬즈데이 시즌1을 보시면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의 웬즈데이 평점은 10점 중 9점으로 제가 본 넷플릭스 드라마 중 3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재밌었습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1 웬즈데이의 감상후기였습니다.